소화기 사용법

 

동영상으로 배우는 사용법: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연락됩니다. 또한 qr코드를 찍어서 모바일로 바로 확인하세요. 모바일 주소는https://m.youtube.com/watch?v=zdkfX1NniGA&list=PLxiG50Xm_UUBddB6cxjsxkxiT50eBQ-Mu&index=18 입니다.

일반소화기사용법:- 소화기를 불난곳으로 옮깁니다. - 손잡이 부분의 봉인 줄을 제거하고 안전핀을 뽑습니다. - 바람을 등지고 서서 호스를 불쪽으로 향하게 합니다. -손잡이를 힘껏 움켜주고 소화약제를 빗자루로 쓸 듯이 골고루 뿌립니다.-소화기는 잘 보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곳에 두되 햇빛이나 습기를 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올바른 소화기 점검 및 관리법 : - 불씨가 집, 창고등 시설물로 옮겨 붙지 못하도록 집 주위에 물을 뿌려주고 문과 창문을 닫고 폭발성과 인화성이 높은 가스통, 휘발성 가연물질 등은 제거합니다.1 인명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산불이 발생한 산과 연접.연결된 민가의 주민은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야 합니다. -주민대피령이 발령되면 공무원의 지시에 따라 신속히 대피해야 합니다. - 산에서 멀리 떨어진 논, 밭, 학교, 공터, 마을회관등 안전한 장소로 대피한다. - 혹시 대피하지 않은 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옆집을 확인하고 위험상황을 알려준다. -재난방송 등 산불상황을 알리는 사항에 집중하여 들어야 합니다. - 산불가해자를 인지하였을 경우 시.도, 시.군.구 산림부서, 산림관서, 경찰서 등에 신고해야 합니다.

투척용 소화기 사용방법:커버를 벗긴다.약재를 꺼낸다. 불을 향애 던진다.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