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자료실 > 재난안전교육영상

재난안전교육영상

 

(청소년기 이후) 주요 감염병 이해 및 예방법
내용
 

 

S#1

2015년 메르스 전 세계적으로 2016년 4월 기준 26개국에서 1741명 발생 675명 사망 우리나라 집계수 2015년 12월 24일 상황종료 발표 시점 환자 수 186명, 사망자 38명 1차 발병부터 빠른속도로 확산되는 메르스바이러 스로 인해 전국이 공포에 떨었습니다. 불과 1년도 채 안 된 2016년 전 세 계가 또 한 번 공포에 휩싸였습니다. 지카 바이러스. 150만 명 이상의 감 염자와 지카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소두증의심 사례가4천 건 이상으로 집계됩니다. 이런 바이러스를 예방하려면 감염병에 대해 미리 대비해야 합 니다.

S#2

메르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중동 지역 여행 시, 익히지 않은 낙타고기, 생낙타유는 섭취하지 않습니다. 사람 이 붐비는 장소 방문은 가급적 자제하고 발열 및 기침, 호흡곤란 등 호흡 기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병원에 방문합니다. 귀국 후 14일 이내 발열, 호흡기증상이 있을 경우 의료기관 방문전에 119로 신고합니다.

 

S#3

지카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 고 해외 여행 중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 및 가임여성은 환자 발생국가 여행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귀국 후 2주 이내 지카바이러스 감염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의료기관을 방문하고, 귀국 후 1 개월간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 주변사람까 지 병들게 만드는 감염병. 미리 예방하고 대비하여 확산을 막도록 합시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