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도소방, 길 잃은 만취자 3차례 위치추적과 공동대응으로 안전구조
작성자 : 포털 관리자 날짜 : 2018-11-27 조회수 : 186
○ 25일 늦은 저녁, 만취자가 길을 잃어 집을 못 찾겠다는 신고 접수
○ 3차례의 위치추적과 경찰, 의용소방대원들과의 공동대응으로 2시간 만에 찾음
○ 건강에 큰 이상 없어, 안전하게 귀가

25일 자정을 앞둔 늦은 저녁 119 긴급전화로 “길을 잃어버려 집을 못 찾아 얼어 죽을 것 같다”는 한통의 전화가 걸려왔다.
신고자는 만취상태와 추위로 인해 자신이 있는 위치를 정확히 말하지 못했고, 신고를 받은 지휘센터 요원의 기초적인 물음에도 정상적으로 대응하지 못했다.
전일 내린 첫눈과 매서운 바람에 자칫 오랜 시간 방치되면 신고자의 생명이 위험할 수 도 있는 긴박한 상황이었다.
재난종합지휘센터는 즉시 위치추적을 통해 신고자의 핸드폰 신호가 용인시 처인구 인근 기지국에서 잡히는 걸 확인하고, 경찰에 공동대응을 요청했다.
하지만 늦은 밤 불빛하나 없는 농촌지역 기지국 인근에서 500m 멀게는 1km까지 수색작업을 통해 신고자를 찾는 것은 쉽지 않았다.
이후 백암 의용소방대 27명이 추가 동원되고, 3번의 추가 위치추적을 통해 신고 후 2시간 뒤인 26일 새벽 2시경 신고자인 이00(71세, 남)를 찾을 수 있었다.
다행히 신고자는 건강에 큰 이상이 없어 안전하게 귀가조치 시켰다.
소방재난본부관계자는 “최근 추워진 날씨에 만취한 신고자를 일찍 찾지 못하면 저체온증으로 생명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위치추적을 했다” 며 “기지국 주변이 논과 밭으로 되어있어 어둠속에서 신고자를 찾기 어려웠지만 다행히 안전하게 귀가시켜드려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경기도소방, 3차례 위치추적을 통해 길 잃은 만취자 안전구조.hwp (40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위치추적-중인-재난종합지휘센터-직원.jpg (316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