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도소방, 신종감염병 대응을 위한 감염관리모니터링 집중센터 구축
작성자 : 포털 관리자 날짜 : 2019-02-21 조회수 : 90
○ 올 10월까지 화성 구 향남센터에 감염관리 모니터링 집중센터 구축
○ 평시엔 독신자 숙소로, 비상시엔 감염관리 모니터링 센터로 활용
○ 감염병 이송 대원 격리 수용을 통해 2차 감염 방지 등 대응능력 향상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형철)가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되고 있는 홍역, 메르스, 인플루엔자 등 신종감염병으로 부터 도민과 119구급대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감염관리모니터링 집중센터를 구축한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화성소방서 구(舊) 향남119안전센터를 리모델링해 평시에는 독신자 숙소로 활용하고, 메르스 등 전염병 환자가 발생하는 비상시에는 감염관리 모니터링 센터로 활용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소방재난본부는 올 1월 TF팀을 구성하고, 감염관리 모니터링 운영규정 및 지침 등을 조정하는 등 10월까지 감염관리모니터링 집중센터 구축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감염관리 모니터링 집중센터가 구축되면, 메르스 등 감염병 환자를 이송한 구급대원을 생활설비 일체가 포함된 원룸(6개소)에 격리하고, 검사결과가 나올 때 까지 안전하게 관리한다.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그동안 메르스 등 전염병 환자 이송 구급대원 등에 대한 2차 감염 방지에 어려움이 많았다” 며 “감염관리모니터링 집중센터가 구축되면 도내 신종감염병 대응능력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경기도소방, 신종감염병 대응을 위한 감염관리모니터링 집중센터 구축.hwp (26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신종감염병사진.jpg (387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