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도소방, 적극적 예방활동으로 공장 화재 막는다!
작성자 : 포털 관리자 날짜 : 2019-04-23 조회수 : 123
○ 경기도소방, 직접 찾아가는 적극적 예방활동을 통해 공장 화재 예방
○ 노후 공장 및 취약업종 공장에 대한 우선 소방안전 멘토링 실시 등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형철)가 직접 현장을 찾아가는 적극적 예방활동으로 공장화재를 막는다.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최근 5년간 1분기 도내 공장화재 현황을 보면 총 1,728건으로 6명이 사망하고, 92명이 부상을 당했으며, 1천3백 여 억 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원인별로는 전기적 요인으로 인한 화재가 493건으로 가장 많았고, 부주의 476건, 기계적 요인 426건, 화학적 요인 67건, 기타 266건으로 나타났다.
그 외, 장소별로는 산업단지보다는 산업단지 외 공장과 20년 이상 노후 된 산업단지에서 자주 화재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소방재난본부에서는 낙후된 소규모 공장과 금속기계, 방직, 제지·목공, 화학공업 등 취약업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화재예방 경각심을 고취한다.
또, 샌드위치 패널 등 구조적 화재취약대상 소방안전 현장멘토링을 우선 실시하고, 소방서의 현장확인 대상 확대와 지역별 특성에 맞는 화재저감 대책을 추진한다.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과학적인 화재통계 분석을 통해 취약지역으로 나타난 노후 공장과 취약업종 공장 등은 직접 찾아가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관계자들에게 경각심을 고취하는 등 적극적 예방을 통해 공장화재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경기도소방, 적극적 예방활동으로 공장 화재 막는다.hwp (26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소방시설점검사진.jpg (308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