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도소방, 퇴직소방공무원 미래 설계 위한 안내서 발간
작성자 : 홍보관리자 날짜 : 2021-04-28 조회수 : 271

경기도소방, 퇴직소방공무원 미래 설계 위한 안내서 발간


- ‘제2의 인생 도약을 위한 퇴직소방공무원 길라잡이’…전국 최초

○ 퇴직 후 가장 먼저 해야할 일부터 반드시 알아야 할 제도와 복지제도 총망라

- 1,600부 발간해 소방청과 전국 시‧도 본부, 도내 소방관서에 배포할 계획

 

퇴직소방공무원-길라잡이      퇴직소방공무원-길라잡이를-살펴보는-이정래-수원남부소방서장6월-퇴직예정

 

퇴직소방공무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유익한 정보를 총망라한 안내서가 마침내 세상에 나왔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퇴직 전후 필요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한권에 담은 ‘제2의 인생 도약을 위한 퇴직소방공무원 길라잡이’(이하 길라잡이) 책자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지금껏 소방공무원이 퇴직 시 해야 할 절차와 미래설계를 위한 내용 등을 담은 이렇다할 안내서가 없었다. 퇴직소방공무원을 위한 안내서 발간은 전국 최초다.

길라잡이는 공무원 연금 신청 등 퇴직 후 가장 먼저 해야할 일부터 퇴직소방공무원이 반드시 알아야 할 각종 제도와 병원 할인제도 등 복지제도, 귀농‧귀촌교육 등 사회참여활동까지 퇴직소방공무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사례와 해설 위주로 알기 쉽게 정리했다.

또한, 대한소방공제회를 비롯한 소방관련 기관의 연락처와 담당업무, 홈페이지 주소 등도 일목요연하게 실었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길라잡이를 1,600부를 발간해 소방청과 전국 시‧도 소방본부, 도내 소방관서에 배포할 예정이다.

오는 6월 퇴직을 앞둔 이정래 수원남부소방서장은 “작년에 코로나19로 퇴직교육이 전면 취소되면서 퇴직을 앞두고 연금 등 각종 제도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길라잡이를 읽고 나서 많은 궁금증이 해소됐다”라며 “퇴직소방공무원을 위해 안내서를 발간해 준 경기도소방 후배들에게 감사하다”고 길라잡이를 접한 소감을 전했다.

이상규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은 발간사를 통해 “늦은 감이 없지 않으나 이 책자가 퇴직하시는 분들의 소중한 안내서가 되길 희망한다”라며 “비록 지금은 작은 안내서로 출발했지만 앞으로 퇴직공무원을 위한 더욱 다양한 정책이 마련되고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경기도소방-퇴직소방공무원-위한-길라잡이-발간.hwp (194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퇴직소방공무원-길라잡이.jpg (51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