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도소방, 구조팀장 실물 화재 집중훈련 실시
작성자 : 홍보관리자 날짜 : 2021-06-03 조회수 : 31

경기도소방, 구조팀장 실물 화재 집중훈련 실시


-1~3일 경기도소방학교서 도내 35개 소방서 구조대 팀장 104명 전원 참가


○ 지난달 말 진행한 ‘구조역량 강화를 위한 대토론회’에 이은 구조대원 전문성 강화의 일환


- 이론교육에 이어 화재관찰부터 화점 찾아가기, 폭발 압력의 형상 이해, 배연방법까지 실습교육 등 총망라


구조팀장-실물화재-집중훈련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1~3일 사흘간 용인 소재 경기도소방학교에서 ‘구조팀장 실물 화재 집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도내 35개 소방서 구조대 팀장 104명 전원이 참여해 화재 진행 단계 이해 및 진압 대응능력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됐다.


지난달 말 베테랑 구조대원들이 참석해 진행했던 ‘구조역량 강화를 위한 대토론회’에 이은 구조대원 전문성 강화의 일환이다.


조를 나눠 하루씩 진행한 훈련은 현장 지휘통제 등 이론교육 후 화재 성상(진행), 롤오버(불길이 공처럼 천장을 타고 굴러다니는 현상) 등 화재관찰에서부터 화점 찾아가기, 폭발 압력의 형상 이해, 배연방법까지 실습교육으로 이뤄졌다.


이상규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 발생 시 현장에 출동한 구조대원의 능력향상은 물론 협업체계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보다 짜임새 있는 구조대원 역량강화로 도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경기도소방-구조팀장-실물-화재-집중훈련-실시.hwp (110 KB)
첨부파일(JPG)  구조팀장-실물화재-집중훈련.jpg (299 KB)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