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 5월 가정의 달 맞이 특별 행사 운영
작성자 : 홍보관리자 날짜 : 2022-05-02 조회수 : 139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 5월 가정의 달 맞이 특별 행사 운영


○ 어린이날 다문화‧한부모 가정 어린이 초청, 어버이날 어르신 맞춤형 프로그램 준비


 


지난달 정식 개관한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특별 행사를 운영한다.


우선 5일 어린이날에는 경기 남부권역 다문화‧한부모 가정 어린이 120여 명을 초청해 지진, 태풍, 응급처치, 소방관 직업 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몸으로 즐기는 4D영화와 소방 마스코트 ‘영웅이’와의 포토타임 등 풍성한 즐길거리는 덤이다.


8일 어버이날에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카네이션 만들기, 생활 속 안전교육 등 어르신들께 꼭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9세 이하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동화마을 안전교육도 운영한다. 어버이날 행사에 참여하려면 유선(031-288-1004)을 통해서 예약 가능하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1회(70분)당 15팀(팀당 부모님 포함 3~4명)을 모집한다.


문태웅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장은 “개관을 축하하고 5월 가정의 달을 의미 있게 보내자는 취지에서 어린이날, 어버이날 특별 행사를 기획했다”며 “따뜻하고 안전한 가정의 달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산시 내삼미동에 위치한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은 부지면적 1만6,745㎡, 연면적 7,094㎡ 규모(지하 1층․지상 1층 1개동)에 9개 체험존․52개 체험종목을 갖춘 경기도 최초, 전국 최대 규모 안전체험시설이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가정의-달-맞이-특별-행사-운영-1.hwp (117 KB)
첨부파일(JPG)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어버이날-행사.jpg (1 MB)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