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도소방, 재향소방동우회 경기남부 지부 첫 정기총회 개최
작성자 : 홍보관리자 날짜 : 2022-05-13 조회수 : 490

경기도소방, 재향소방동우회 경기남부 지부 첫 정기총회 개최


-동우회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집중 논의


 


○ 최병일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 “동우회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경기지역 퇴직 소방공무원들의 모임인 재향소방동우회가 첫 정기총회를 열고 동우회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지난 12일 안양에서 재향소방동우회 경기남부 지부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최병일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과 박성봉 재향소방동우회 경기남부 지부장을 비롯한 회원 50여 명이 참석해 동우회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재향소방동우회 경기지부는 총 35개 지회 652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경기남부 지부는 24개 지회 474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최병일 본부장 취임 이후 도내 14개 소방서에 설치돼 있던 동우회 지회를 35개 모든 소방서에 확대 설치하는 등 본부 차원에서 각종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최병일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은 “동우회 활동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자 6월 중 관련 조례 제정을 추진 중이며, 퇴직 후 건강관리를 위해 검진센터와 협약을 체결하는 등 동우회가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정기총회 개최를 축하하며 총회를 통해 동우회가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경기도소방-소방동우회-첫-정기총회-개최.hwp (104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재향소방동우회-경기남부-지부-정기총회.jpg (5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