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평택 순직 소방공무원 유족들, 지역사회에 장학기금 1억5천만 원 기부
작성자 : 홍보관리자 날짜 : 2022-05-18 조회수 : 680

평택 순직 소방공무원 유족들, 지역사회에 장학기금 1억5천만 원 기부


- 순직 소방공무원 유족-평택행복나눔본부 장학사업 협약식 개최


 


○ 평택 물류창고 신축 공사현장에서 순직한 소방공무원 3명의 유족들, 고귀한 희생정신과 숭고한 뜻 이어받아 미래의 지역인재 양성하고자 장학사업 추진


- 매년 장학생 50명 선발해 3년간 100만 원씩 지원


 


 


지난 1월 평택 물류창고 신축 공사현장에서 화재진압 도중 순직한 소방공무원 3명의 유족들이 지역사회에 장학기금 1억5천만 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고(故) 이형석 소방경, 고 박수동 소방장, 고 조우찬 소방교 등 3명의 순직 소방공무원 유족들은 18일 평택지역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해 장학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평택행복나눔본부와 협약식을 진행했다.


유족들은 순직 소방공무원의 고귀한 희생정신과 숭고한 뜻을 이어받은 미래의 지역인재를 양성하고자 장학사업을 추진하기로 한마음 한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유족들은 각각 5천만 원씩 장학금 1억5천만 원을 후원하며, 평택행복나눔본부를 통해 매년 장학생 50명을 선발해 3년간 100만 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황성식 평택행복나눔본부장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장학금 수혜자를 선정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더불어 장학기금에 담긴 소중한 의미도 함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병일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은 “쉽지 않은 결정을 내려주신 유가족분들께 말로는 부족한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고인과 유가족에 대한 예우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모두가 우리의 영웅들을 두고두고 기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故) 이형석 소방경, 고 박수동 소방장, 고 조우찬 소방교는 지난 1월 6일 평택의 한 신축공사장에서 마무리 화재진압을 하던 도중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채 안타깝게 사고를 당했다. 영결식은 경기도청장으로 엄수됐으며 유해는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됐다. 행정안전부와 경기도는 고인들에게 1계급 특별승진과 옥조근정훈장을 추서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평택-순직소방관-유족들-장학기금-1억5천만-원-기부.hwp (108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DSC_8281.jpg (7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