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대상에 시흥 해오름유치원·이천 초롱초롱동요학교
작성자 : 홍보관리자 날짜 : 2022-09-07 조회수 : 787

경기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대상에 시흥 해오름유치원·이천 초롱초롱동요학교


 


○ 경기 남부권 유치부 24팀과 초등부 9팀 등 33개팀 참가해 열띤 경연


- 대상팀 다음달 열리는 전국 경연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제23회 경기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시흥 해오름유치원(유치부)과 이천 초롱초롱동요학교(초등부)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이번 경연대회에는 경기 남부권 유치부 24팀과 초등부 9팀 등 총 33개팀이 참가해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겨뤘다.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소방동요를 부르며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안전의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최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가 올해 3년 만에 현장에서 열렸다.


경연대회는 동요 전문가 등 심사위원이 가창력과 창의성, 작품성, 표현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대상(각 1팀)과 최우수상, 금상, 은상을 선정했다.


대상은 ▲시흥 해오름유치원(유치부) ▲이천 초롱초롱동요학교(초등부)가 차지했고, 최우수상은 ▲이천 토마토유치원 ▲군포 럭키유치원 ▲용인 보라어린이집(이상 유치부) ▲수원 효천초등학교(초등부)에 각각 돌아갔다. 대상과 최우수상 각 1팀에는 지도교사 표창도 주어진다.


대상을 차지한 팀은 다음 달 열릴 예정인 ‘제23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한다.


홍장표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생활안전담당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소방안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도민 모두가 함께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안전문화 교육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연대회는 경기도청 유튜브로도 실시간 생중계돼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학부모와 관계자들이 참여해 조회수 1만4천여 건을 기록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경기도-119소방동요-경연대회-대상에-시흥-해오름유치원.-이천-초롱초롱동요학교.hwp (169 KB)
첨부파일(JPG)  제23회-경기도-119소방동요-경연대회.jpg (1 MB)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