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소방, 도민 참여형 소방안전문화 확산.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작성자 : 홍보관리자 날짜 : 2023-11-06 조회수 : 379

경기소방, 도민 참여형 소방안전문화 확산.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도민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화재예방 환경 조성을 위해 11월 한 달 간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불조심 강조의 달은 도민과 함께하는 불조심 환경 조성을 목표로 ▲도민 참여형 소방안전문화 확산 ▲도민 공감형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도민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등 3대 전략을 중점 실시할 예정이다.


우선, 도민 참여형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소방관서별로 자체 심사를 통해 우수작 1점을 본부로 제출하면 소방청 최종심사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경기소방은 특히 전국 최초로 다문화와 특수학교(장애인) 어린이가 참여하는 포스터 공모전(공동의&모두의&전부의 안전을 잇다)도 열어 도민 모두가 안전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주력할 방침이다.


도민 공감형 화재예방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도내 소방관서를 비롯한 공공청사, 다중이용시설 등에 ‘불조심 강조의 달’ 현수막과 배너를 게시하고, ‘2023년 소방안전공모전’ 수상작 포스터를 게첨한다.


또 전국 최초로 외국인 소방안전 교육용 홍보 영상을 제작해 배포한다.


아울러 장애인과 노인, 다문화 가족 등 화재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소방관서별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2회 이상 실시하고, 119청소년단과 함께하는 안전교육 캠페인과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범진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생활안전담당관은 “제76주년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예방대책 추진을 통해 범도민 화재예방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재 위험이 급증하는 겨울을 맞아 도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화재안전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1948년부터 범국민적인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매년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76주년을 맞이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경기소방-도민-참여형-소방안전문화-확산.-제76회-불조심-강조의-달-운영.hwpx (251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지난해-불조심-강조의-달-포스터-전시회.jpg (4 M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지난해-불조심-강조의-달-포스터-전시회2.jpg (4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