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소방월간뉴스

소방월간뉴스

경기도 재난안전 관련 활동 및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소방안전뉴스(2021.10.)
내용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최안나 입니다.


 


10월 경기도 소방안전뉴스입니다.


 


 


10월 경기도에서는


화재 581건, 구조 2만0천339건, 구급6만6천196건 이 발생했습니다.


 


사건사고 영상입니다.


 


[2021.10.5. 안산시 자동차정비공장 화재 ]


 


지난 3일 경기도 안산시 신길동의 자동차 정비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휴일이라 작업 중인 근로자는 없어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건물 내.외부의 정비관련 자재 등이 타면서 공장건물 한 개동이 전소되었습니다.


신속히 65명의 대원과 22대의 장비를 투입해 신속히 진화하였습니다.


[2021.10.14. 남양주 크레인추락사고 ]


 지난 14일 남양주시의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작업 중이던 타워크레인 본체일부가 추락하는 사고사 발생했습니다. 현장에서 타워크레인 높이를 올리던 근로자 2명이 추락하였고 즉시 출동한 경기도소방은 신속히 구조 활동을 하였으나 안타깝게 한명은 현장에서 사망하고,한명은 병원이송 후 숨졌습니다. 나머지 부상자 한명은 의식을 잃고 중상을 입었지만 신속히 이송하였습니다.


# 이재명 전도지사 마지막 경기도소방 방문 격려


 


25일 이재명 전도지사가 퇴임 기자회견 후 마지막 날 일정 중 경기도소방재난본부를 방문했습니다.


 


이 전도지사는 재난종합지휘센터와 수원소방서 남부센터를 방문해 현장대원들을 격려하였고,


“경기도가 인구는 느는데 화재 피해액이나 피해 건수는 줄었다. 우리 소방관들이 열심히 한 덕”이라며 “도민들의 생명을 지키는 사람들인 만큼 앞으로도 사명감을 갖고 열심히 해달라”고 마지막으로 당부했습니다.


 


# 구조대원 로프액세스 합동훈련


 


경기도소방재난본부와 특수대응단은 지난 27일 경기도소방 35개소방서 구조대원 105명들이 참여한 로프구조 합동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로프의 매듭과 확보 시스템이해, 등강 하강등을 이용해 산악사고나 건설현장사고등에서 구조대원의 로프기술 역량을 끌어올리는데 중점을 둔 훈련이었습니다.


 


본부 관계자는 “다양한 현장에서 구조활동을 하기 위해 가중 중요한 것은 현장대원의 숙달된 구조기술이므로, 지속적으로 구조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겠다” 라고 전했습니다.


 


# 경기소방본부, 겨울철소방안전대책 추진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11월1일부터 내년2월까지 4개월동안


2021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합니다.


 


올겨울은 난방기구사용과 코로나19에따른 실내활동 증가등의 영향으로 화재위험요인이 늘어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기도소방은 소방안전대책 5대전략을 추진하는데요 1.생활속화재안전기반조성 2.화재취약지역 안전관리 강화 3.취약시설물 중점관리 4.자율안전관리강화 5.특수시책을 마련해 내년 2월까지 추진합니다


 


경기도소방은 “올 겨울 대형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화재안전 관리를 해 나가겠다”며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민들께서는 가정과 일터에서 안전수칙 준수를 생활화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경기도소방안전뉴스 최안나 였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