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소방월간뉴스

소방월간뉴스

경기도 재난안전 관련 활동 및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소방월간뉴스(2022.5.)
내용

한 달 동안 경기도에서 일어난 주요 사고 소식과 경기도소방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작 : 생활안전담당관 소방홍보팀
[전체화면으로 보세요]
남.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남) 경기도소방 아나운서에 지원하여 새롭게 뉴스를 진행하게 된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시흥소방서)손윤석입니다.
여)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소방재난본부 (화성소방서)이수지입니다.
너무 짧은 봄이 지나가 버리고 벌써 여름이 시작되는 것 같은 날씨입니다.
남) 날씨가 더워지면 우리 소방가족 여러분들이 여러모로 더 힘들어지시죠!
건강관리에 유의하시면서 근무하셔야 할 계절입니다.
여름이 시작된 것 같은 5월에는 경기도소방에 어떤 일들이 있었나요?
여) 네. 5월 한달 간 경기도 소방의 여러 소식을 지금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자막)
- 119안전체험장에서 쓰러진 심정지 환자 살려
-군포시에서 가족안전 119체험행사 열려
-행사장부근 심정지로 쓰러진 행인발견
-CPR실시 곧 의식 돌아와 병원으로 이송
(음성)
길을 가던 40대남성이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쓰러졌으나 다행히 인근의 119안전체험행사 현장에서 달려온 구급대원 덕분에 목숨을 구했습니다.군포시 산본동의 한 생태공원에서 소방서 주최로 ‘가족안전119체험행사’가 열렸는데요, 행사장에서는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등 소방안전수칙을 익히는 체험행사가 열렸습니다.행사가 한창이던 오후 2시! 근처에서 사람이 쓰러졌다는 소리에 급히 달려간 행사장 구급대원들은 쓰러진 남자의 심정지상태를 확인, 곧바로 응급처치를 시작하였고 3분여 만에 호흡과 맥박이 돌아왔습니다. 이후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하였고 생명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자막)
- 이천시 물류창고 화재 대응1단계
-장비45대와 100여명의 대원 투입해 진화
-공장근무자 130명 대피완료 인명피해 없어
-공장내 인화성물질과 의류로 진화 어려워
(음성)
지난 23일 오전 11시경 이천의 한 대형 의류 물류센터에서 큰 불이 났습니다. 경기도소방은 화재 발생 16분 만에 대응 1단계를 발령하였고 장비 45대와 100여명의 대원을 투입해 진화에 나섰습니다. 공장근무자 130여명은 안전하게 대피하였고, 공장내 인화성 물질과 의류 300만점이 있어 큰 대형화재로 번질 수 있었지만 경기도소방의 즉각적인 대응으로 5시간 만에 큰 불길을 잡았습니다.
(자막)
-전통사찰 화재 예방 컨설팅 실시
-긴급상황대비 소방가용인력등 대응태세 점검
-거리두기 완화 많은도민들이 찾을것 예상
(음성)
경기도소방은 지난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김포시 소재의 용화사를 찾아 화재예방 현장점검을 실시했습니다.용화사를 찾은 경기도소방은 긴급상황에 대비 화재안전 컨설팅을 진행하고 소방가용인력등 대응태세를 점검했습니다. 최병일본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5월 도내 주요 전통사찰에 많은 도민들이 찾을것으로 예상하며 소방력 전진배치와 재난대응 경계태세를 늦추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자막)
-2022년소방기술경연대회 열려
-소방서를 대표하는 177명이 참가 기량 겨뤄
-종목별 점수 합산하여 선발 도지사상 수여
-각종목 선발대원은 전국대회 경기도대표 출전
(자막)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소방학교에서 ‘2022년 소방기술경연대회’가 열렸습니다.각 소방서를 대표하는 177명이 참가하여 최강소방관, 구조전술, 구급전술등 4개 분야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었습니다종목별로 점수를 합산하여 우승 1개서와 준우승 2개서, 장려 2개서를 선발해 도지사 상을 수여하게 됩니다또한 각 종목에서 선발된 대원은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 경기도 대표로출전하게 됩니다.
(자막)
-순직소방관 유가족들이 장학금 기부해
-지역사회레 장학기금 1억5천만원 기부
-3명의 순직소방관 유족이 평택지역의
-저소득가정 청소년위해 장학사업 추진하기로
-고인과 유가족에 대한 예우와 존경 전하며
-우리의 영웅들을 기억할수 있는 계기로 삼아
남) 평택 냉동창고 신축 공사 현장 화재진압 작전 중 순직한 소방공무원 3명의 유족이 지역사회에 장학기금 1억 5000만원을 기부했습니다.18일 경기도에 따르면 고(故) 이형석 소방경과 박수동 소방장, 조우찬 소방교 등 3명의 순직 소방공무원 가족들은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해 장학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평택행복나눔본부’와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여) 경기도소방은 “쉽지 않은 결정을 내려주신 유가족분들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고인과 유가족에 대한 예우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모두가 우리의 영웅들을 두고두고 기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여)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의 소식과 소방가족 여러분들의 궁금한 내용들을 월간뉴스와 현장포커스를 통해 재밌고 알차게 만들어 전 달해 드리겠습니다.
남) 올해는 예년보다 더 무더운 여름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항상 안전과 건강을 챙기시며 근무하시기 바랍니다.
여) 지금까지 경기도소방안전뉴스 이수지, 남)손윤석 이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