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소방월간뉴스

소방월간뉴스

경기도 재난안전 관련 활동 및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소방안전뉴스(2020.6.)
내용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정아영 입니다.

 

6월 경기도 소방안전뉴스입니다.

 

6월 경기도에서는

화재 662건, 구조 1만2천490건, 구급 5만5천834건 이 발생했습니다.

사건사고 영상입니다.

 

[2020.6.5. 안산시 원시동 공장화재 ]

 

지난 2일 새벽 5시, 안산 단원구의 한 냉장고 제조공장에서 불이 났습니다.

다행이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불이 인근의 다른 공장까지 확대되어 즉시 대응1단계를 발령

62대의 장비와 134명의 소방대원을 투입하여 2시간 30여분 만에 완전히 진화되었습니다.

 

[2020.6.23. 가평 개곡리 주택화재 ]

23일 가평의 일반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해 일가족 3명이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취침 중 펑 하는 소리에 놀란 인근주민들의 신고로 즉시 현장에 도착한 가평소방서는 한 시간여 만에 화재를 진압하였고 인명수색을 중 3명의 사망자를 발견했습니다.

화재원인은 방화로 추정, 수사 중에 있습니다.

# 경기도소방, 현충일 순직소방관 참배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제 54회 현충일을 맞아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했습니다.

이형철 본부장과 직원들은 소방활동 현장에서 불의의 사고로 순직한 소방공무원들을 추모하며 참배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장소를 옮겨 2015년 서해대교에서 순직한 고 이병곤 소방령 흉상이 세워져 있는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를 방문하여 고인을 추모 하였습니다.

# 경기도소방 구급대원 1907명 폭염구급대 지정

경기도소방은 사상 최고의 폭염이 예상되는 올 여름 구급대원 1907명을 폭염구급대로 지정하여 9월까지 폭염대비 소방활동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구급차 252대에 아이스조끼, 생리식염수 등 9종의 폭염장비를 비치. 운영하게 됩니다.

경기도소방 관계자는 ‘폭염특보 발령 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시원한 곳에서 더위를 피할 것을 당부, 폭염으로부터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 경기도소방 의용소방대 강연대회 열려

지난 24일 여주에서 제5회 경기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는 심폐소생술분야와 생활안전분야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요,

도민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소방안전 교육 시 수준 높은 재난안전교육을 위해 각 지역 우수한 강사들이 출전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습니다.

심폐소생술 분야에서는 과천이. 생활안전분야 에서는 화성소방서가 각각 수상하였습니다.

분야
이전글 다음글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