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소방월간뉴스

소방월간뉴스

경기도 재난안전 관련 활동 및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소방안전뉴스(2021.5.)
내용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최안나 입니다.


 


5월 경기도 소방안전뉴스입니다.


 


 


5월 경기도에서는


화재 506건, 구조 1만7천929건, 구급 6만2천033건 이 발생했습니다.


 


사건사고 영상입니다.


 


 


[2021.5.19. 시흥시 물류장고 화재]


 


지난 19일 오후 2시경 시흥시 정왕동의 한 물류창고에서 큰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경기도소방은 즉시 대응1단계를 발령하고 헬기등 장비 50여대와 120명의 대원을 긴급 투입하여 진화에 나섰습니다. 공장 2개동 건물이 불타며 검은 연기가 일대를 뒤덮어 신고 전화가 빗발쳣는데요,


불은 2시간여 만에 잡혔고 다행히 큰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2021.5.6. 연천시 굴삭기 전복사고와 실종자 구조활동 ]


 


 


연천군 차탄천 에서 하천 준설공사 중이던 대형굴삭기가 하천 쪽으로 전도되어 굴삭기 운전자가 실종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경기도소방은 헬기등 장비 15대와 경찰과 같이 42명의 대원들 투입해 실종자 수색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1차 수색에는 발견되지 않았고 다음날 2차 수색에 사고지접 부근 물속에서 실종자를 발견해서 구조해냈습니다.


다음은 경기도소방의 주요 소식 전해드립니다.


 


# 고 신진규 소방교 순직과 영결식


 


화재 현장 출동 중 순직한 고 신진규소방교의 영결식이 지난 11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경기도청장으로 거행된 영결식에는 유가족과 이재명도지사, 국회의원, 도의원, 동료소방관이 참석했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고인은 투철한 사명감과 밝은 모습으로 항상 솔선수범하는 믿음직한 소방관 이었다 유가족 분들이 깊은 상실감을 딛고 일어 설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 하겠다”며 고인을 추모했습니다.


 


신진규소방교는 2017년 11월 안성소방서에서 첫 근무를 시작했고 화재예방 및 진압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도 받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소방관이었습니다.


 


# 석사탄신일 맞아 전통사찰 화재예방점검 실시해


 


경기도소방은 지난 13일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도내 전통사찰을 찾아 화재예방 현장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여주에 있는 신륵사를 찾아 화재예방과 소방장비를 점검하였는데요, 부처님 오신 날에 연등 행사 등 화기를 취급하니 사찰과 등산로 등을 중심으로 특별 경계근무도 실시했습니다.


 


이상규 본부장은 “소방력 전진배치와 사고초기에 최고 수위의 대응태세 등 재난대응의 경계를 늦추지 않겠지만 사찰에서도 촛불, 가스, 전기등 각종 위험에 각별히 주의해 달라”도 당부 했습니다.


 


지금까지 경기도소방안전뉴스 최안나 였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