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위험물 저장소 해당물질 변경 건
작성자 : *** 날짜 : 2015-11-20 조회수 : 600
안녕하세요… 업무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고 위험물 저장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저희 회사는 안산 반월공단안에 폴리우레탄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저희 회사는 제 4류 위험물 4석유류(지정수량 6000L) 지정수량 10배 이하로 위험물저장소를 설치하였습니다. 폴리 에틸렌 글리콜이라는 물질입니다.  소방서에서 허가을 받아 위험물저장소를 운영중입니다.  몇 가지 질문을 드립니다.

1) 생산을 위하여 지정수량 6000L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외부에 보관해도 된다고 법에 명시되어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생산을 위하여 이동식 혼합탱크에 일정량의 액체원료를 첨가하여 사용 후 남을량이 탱크안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물론 다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용도로 말이죠..

여기서 외부에 보관할 수 있는 지정수량(6000L)에 생산을 위한 사용한 탱크안의 잔량의 원액도 포함되어야 하는지요? 제가 여러분께 물어보니 생산을 위한 재료탱크설비 안의 원료는 포함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2) 폴리 에틸렌 글리콜이란 제품으로 허가(10배이하)를 받았습니다. 허나 저희는 혼합원액으로서 플리 프로필렌 클리콜의 물질이 주 성분입니다. 허가 사항을 찾아보니 폴리프로필렌 글리콜(PPG)는 위험물이 아니고 특수가연물이라고 하던데, 그런 허가 대상이 될 수 없는지요?

또는 현재 허가를 그대로 사용해야 하는지요?

위의 두가지 질문입니다. 어떻게 위험물 관리를 안전하게 해야할 지 답변부탁드려요~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