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안전관리자 선임 관련 문의입니다.
작성자 : *** 날짜 : 2017-06-12 조회수 : 165
안녕하십니까, 항상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저희 회사는 지하2층 지상8층 건물에 5개층을 임대하여 1년넘게 사용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며, 건물주가 4개층, 나머지 한개층은 소규모로 카페, 사진관등 업체가 임대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의드릴 사항은 안전관리자 선임에 관한 사항입니다.

건물주측 주장은 저희 회사가 입주하면서 안전관리자가 기존 1명에서 2명이 필요하니, 저희가 안전관리자를 건물주가 보조자로 선임 하도록 강제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점유면적은 많으나 건물주에서도 건물의 상당부분과 관리인원이 상주하고 있으며, 수신기, 소방펌프, 알람밸드실등 주요 소방시설이나 키관리등 실질적인 건물관리는 건물주가 하고 있으므로, 저희가 자체 점검시에도 매우 제한적이고 유사시 빠른 대처를 위해서라도 안전관리자는 건물주에서 선임하는것이 타당하다는 저희측 주장입니다.

이런경우 업무처리 방법과, 이와 관련하여 소방법에 명시되어있는 내용이나 관련사례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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