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안녕하세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보도제작과 학생입니다.
작성자 : *** 날짜 : 2022-10-17 조회수 : 81

안녕하세요, 저희는 안성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보도제작과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들입니다. 


이렇게 글을 쓰는 것은 저희가 현재 수강하고 있는 [교양콘텐츠제작] 과목에서 소방관 분들의 업무 중 부상에 대한 복지에 관해 이야기하며 소방관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데에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저희가 도움을 받고자 하는 부분은 소방관 분들의 업무 중 부상에 대한 국가적 차원의 복지에는 무엇이 있는지 직접 찾아 뵈어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국가적 차원의 복지는 인터넷 검색으로 찾을 수 있는 부분이지만, 실제로 어떻게 시행되고 있는지와 같이 저희가 알 수 없는 부분들도 있기에 실제 소방관분들을 인터뷰하여 그 이야기를 깊게 들어보고 싶습니다.


이에 저희가 여쭙고 싶은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업무 중 부상에 대한 국가적 차원의 복지에 대해 알고 계신 부분
2. 주변에서나 본인이 소방관 복지 혜택을 누린 경험이 있는지
2-1. 그 혜택에 대한 만족도가 어땠는지, 어떤 부분에서 만족/불만족 했는지


또한, 저희가 프로그램에 자료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방서 전경을 촬영하고자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 촬영 동의 여부를 여쭈어 보고자 합니다. (업무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촬영을 진행할 것을 약속드리며, 인터뷰도 소방서 내에서 간단하게 진행 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저희가 소방서를 방문한 이후 스튜디오에서의 촬영을 통해 저희 다큐멘터리에 주인공으로 출연해주실 소방관분과 그의 자녀분을 섭외하고자 합니다.
1. 인터뷰 및 출연이 가능한 화재 현장에서 생긴 화상 흉터를 가지고 계신 현직 또는 전직 소방관
2. 인터뷰가 가능한 10대 후반~ 20대 초반의 소방관 자녀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소방관분과 자녀분을 섭외해야 하는데, 혹시 안성 소방서 내에서 섭외가 가능할지 여쭙고 싶습니다.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방관이라는 직업과 화상 흉터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2. 화상 흉터를 지니고 계신 분의 흉터를 커버업 하고 프로필 사진을 촬영합니다. (커버업: 메이크업 아티스트분을 모셔와 흉터를 메이크업으로 가리는 것입니다.)


인터뷰 질문은 사전에 미리 전달 드려 답변에 어려움이 없으시도록 할 예정이며, 모든 촬영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내 스튜디오에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만약 이동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저희가 직접 편하신 장소로 픽업 가능합니다.


저희 모두 소방관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는 취지를 잘 살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조금이나마 시간을 내어주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