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응급신고 후 병원이송 문의 드립니다.
작성자 : *** 날짜 : 2022-11-24 조회수 : 103

항상 애써주시는 소방대원님들 감사드립니다. 


저는 안성 미양면 소재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아이의 학부모입니다. 


저희 아이가 올해 부정맥으로 119구급차로 병원에 이송되는 경우가 


몇번 있었는데 그때마다 빠른 출동과 병원 이송으로 다행히 고비를 잘 넘겨왔습니다. 


그 이후 병세가 악화되어 부정맥 수술도 마쳤지만, 또 다른 부정맥 증상이 나타나 지금도 병원에 다니며 진료를 받고 있습니다. 


문의드릴 내용은  지금까지는 집과 학교가 미양면 소재에 있어서 미양소방서에서 출동해주시는 구급차를 타고 단국대 병원으로 이송을 해주셨는데(미양면에서 심장관련으로 응급실은 단대병원이 제일 가깝고 증상이 나타난 후부터 단대병원에서 치료 및 수술을 받고 현재도 꾸준히 병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아이가 내년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어서 만약 중학교를 안성시내로 다니게 되면 응급상황시 시내에서 구급차를 타고 단대병원으로 이송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전조증상 없이 나타나는 상황이라 학교든 집이든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응급실로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119는 근처 제일 가까운 병원으로 이송해주시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만약 평택쪽이 더 가깝다고 판단되어 평택병원으로 이송되게 되면 응급처치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어서요. (증상이 시작됐을때 아이가 부정맥 약이 통하지 않아 약물치료는 할수 없고 무조건 전기충격으로 심장박동수를 잡아야 하는 특수한 상황입니다.지금까지 단대병원에서 그렇게 위기상황을 넘겼습니다.)


 


아이가 아프다 보니 학교 진학문제로 여러 고민이 많아 질문드립니다. 


 


항상 빠른 출동과 친절한 상담으로 저희 아이를 여러번 구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