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안성소방서, 냉동창고 화재 진압활동 유공대원 표창 수여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3-05-04 조회수 : 31

안성소방서(서장 김범진)는 4일 소회의실에서 안성시 양성면 소재 냉동창고 화재진압 유공 우수대원 2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5월 1일 양성면 냉동창고 화재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하여 화재 진압활동을 하였다.


화재진압의 핵심은 농연이 가득한 광범위한 창고 내부로 진입하여 화재 지점을 찾아 초기에 소화하는 것이며 창고시설 화재 진압 시 가장 어려운 진압 활동이다.


이러한 초기 소화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공로를 인정 받은 소방위 여용원, 소방장 이태영 대원에게 서장 표창을 수여했다.


양성면 소재 냉동창고는 지상3층, 지하2층, 연면적 46,764㎡로 자하1,2층은 냉동창고로 육류, 냉동식품류를 저장하고 지상 1,2층에는 스포츠 용품 등으로 유통되는 물품들은 모두 가연물이며 대규모로 저장된 시설이다.


쿠팡 물류센터 화재, 이천 냉동창고 화재 등 대규모 창고시설 화재를 익히 겪은 바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유사 시설 화재 발생 시 초기에 소방대원, 소방장비, 소방용수를 충분하게 투입하여 진입한다는 방침으로 대응하고 있다.


김범진 안성소방서장은 “이번 표창은 소방공무원으로서 도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켜내기 위해 솔선수범한 대원들의 공로가 인정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체계를 확립하여 도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JPG)  표창수여.jpg (1 MB)  바로보기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안성소방서-화재진압-유공-표창.hwpx (147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