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안양소방서입니다.
작성자 : anyang 날짜 : 2020-06-26 조회수 : 123
안녕하세요. 안양소방서에서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2017년 6월7일 이전 건물(저희 입주 건물은 사용승인일이 2017년 5월23일 입니다) 은 위 언급한 3가지가 어려울 경우, “구조대”를 포함하여 검토가 가능하기 때문에 구조대를 설치하면 발달재활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안양 소방서 담담자분께서 유선상 말씀해주셨습니다. 이것이 맞는지요?

답변 : 기존 건축물이 증축・개축・대수선・용도변경되어 피난기구의 설치가 현저하게 곤란한 경우 노유자시설에 설치하는 피난기구에 구조대 적용이 가능합니다.

 

2. 1번질문대로 “구조대”를 설치하면 위 3가지 장비(피난교 ,다수인피난장비, 승강식피난기) 설치에 대한 유예기간 없이 차후에도 계속적으로 ‘노유자시설’로 인증받아 발달재활서비스가 가능한지 알고싶습니다.

답변 : 1번 답변을 참고하시고 노유자시설 허가 및 인증여부는 관할 부서와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3. 현재 완강기가 설치되어 있는데, 구조대 설치시 완강기를 제거후 설치해도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답변 : 제거후 설치 가능, Fail-proof(인간 또는 기계의 과오나 일어날수가 있어도 사고를 발생시키지 않도록 2중,3중으로 통제를 가하는 것) 원칙상 사용에 장애가 되지 않으면 병행 권고.

 

감사합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