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안양소방서, 추석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세요)
작성자 : anyang 날짜 : 2022-09-28 조회수 : 85

BIS주택용소방시설-564x400


안양소방서(서장 김인겸)는 추석 연휴 고향집에 사랑하는 가족에게 안전을 선물하자는 취지의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 선물하기’를 집중 홍보한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 홍보는 전국 소방관서 일제 홍보 캠페인으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으로는 ▲다중이용장소 영상매체 송출 ▲지하철역 주택용 소방서실 설치 캠페인 ▲SNS 카드뉴스 배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추진된다.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 3년간 주택화재 사망자 중 약 62%가 단독주택에서 발생했고, 특히 사망자의 절반 이상이 60세 이상 노인이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이 얼마나 큰 의미를 갖는지 알 수 있다.


김인겸 서장은 “최근 주택용 소방시설을 사용하여 화재가 초기에 진화되고, 피난을 유도하여 피해가 감소된 사례가 늘고있다”며 “추석 명절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여 뜻깊은 연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주택용 소방시설은 인근 대형마트 및 인터넷 등에서 구매할 수 있고, 기타 문의 사항은 안양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센터(031-470-0324)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JPG)  BIS주택용소방시설-564x400.jpg (660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