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세대갈등을 넘어 세대화합으로! 끼리끼리 맞손 간담회 실시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3-03-24 조회수 : 34

부천소방서는 21일(화) 부천상공회의소 4층 대강당에서 계급별 끼리끼리 맞손 간담회를 실시 했다고 22일 밝혔다.


끼리끼리 맞손 간담회는 직장 내 수직적 조직문화를 없애기 위해, 계급별 생각을 공유하여 MZ세대와의 갈등을 해소하고자 계획 되었다.


상반기는 3월 소방사 계급부터 시작하여 6월 소방위 계급까지 시행되며, 하반기는 9월부터 12월까지 계급별 지정강사를 통한 간담회가 진행 된다.


간담회 주요내용으로는 ▲ 직원간 소통의 시간 마련 ▲ 외부강사 초빙 세대 공감 소통 교육 ▲ 리버스 멘토링을 통한 MZ세대와의 역지사지 가치 공유 등 이다.


특히 간담회 참가자 중 5명을 선발하여 기존 멘토링과는 정반대의 방식으로 젊은 세대가 멘토가 되어 선배 관리직에게 젊은 감각ㆍ가치관ㆍ문화 등을 공유하고 같이 경험하는 역발상 소통방식의 리버스 멘토링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다니고 싶은 직장분위기를 실현하고자 하였다.


부천소방서는 “119구급대 상호소통 DAY, 직원 의견 청취 순회방문 교육 등을 통한 조직 내 화합을 이끌어 국민에게 더욱 신뢰와 사랑을 받는 조직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끝.

첨부파일(한글문서)  2023.03.22.세대갈등을-넘어-세대화합으로-끼리끼리-맞손-간담회-실시-v2.hwp (271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