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골든타임 확보’ 문개방 인명구조 특별훈련 실시
작성자 : 화재예방과 날짜 : 2024-11-14 조회수 : 54

부천소방서에서는 구조 및 화재진압대원들을 대상으로 문 개방 인명구조 특별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문개방을 통하여 골든타임을 확보, 인명구조 및 현장대원 구조능력을 향상을 위해 계획되었다.


사전 장비 관리 및 문개방 교육 영상을 숙지한 상태로 재개발 구역으로 이주가 완료된 다세대주택(원종동)을 선정하여, 대원들이 실전과 같은 상황에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훈련내역으로는 △ 방화문 잠금장치(도어락, 손잡이) 구조 원리의 이해 △ 방화문파괴기구(도어오프너, 배척 등)을 이용한 신속한 개방법 숙달 △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 등 안전사고 사례 공유 등이다.


24. 11. 12.()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칭찬합시다: 친절한 응대와 신속한 출동 및 대처로 문개방 관련 감사글 개시됨.


지준호 부천소방서장은 “이런 실습을 통해 문개방 훈련할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다.”며 “실질적인 훈련을 통해 다변화하는 구조현장에서 체계적·신속한 대응으로 부천시민에게 신뢰받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첨부파일(한글문서)  언론보도‘골든타임-확보’-문개방-인명구조-특별훈련-실시-v2.hwpx (246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