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부천소방서 홍보담당자 입니다.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2-04-28 조회수 : 39

답변이 늦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부천소방서 홍보 담당자 소방장 윤현돈입니다.


민원인분께서 문의하신 ‘부천시 중동이 어느 정도 안전한지’에 대한 문의는 안전에 관한 범위가 광범위하고 ‘어느 정도가 안전하지’에 대한 기준 또한 개인마다 각각 다르기에 명확히 ‘이렇다’라고 답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지역안전지수’라고 매년 행정안전부에서 안전과 관련된 주요 통계를 활용하여 지역별로 안전수준을 계량화한 등급을 발표하고 있는데.


교통사고, 화재, 범죄, 생활안전, 자살, 감염병 분야에서 지역별로 안전수준에 따라 (1~5)등급을 부여하고 있어 민원인분에게 도움이 될수 있을 것 같은 사이트를 링크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safemap.go.kr/asds/safe.do#tab1


아래 링크는 경찰청 범죄 발생 지역별 통계 입니다.


https://www.data.go.kr/data/3074462/fileData.do


아래 링크는 검찰 범죄당 발생 시간 통계입니다.


https://www.spo.go.kr/site/spo/crimeAnalysis.do#n


부천시의 전체적인 등급은 1~2로 파악되나, 범죄 관련 안전등급은  5등급으로, 취약시간은 20:00 ~ 04:00까지로 파악됩니다.


저 또한 그런 시기를 겪어왔고 너무나 크고 중요한 일임을 알기에 부디 좋은 판단을 하시기 바라며,


부천소방서는 부천시의 화재, 구조, 구급, 기타 생활안전에 대해 담당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부천소방서(032-650-4332)로 연락 주시면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