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부천소방서 119등산목 안전지킴이 운영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2-09-21 조회수 : 26

부천소방서는 9월 17일부터 10월 30일까지 원미산과 성주산에서 가을철 안전 산행을 위한 ’119등산목 안전지킴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등산목 안전지킴이 캠페인은 부천 의용소방대원으로 구성되어 안전한 산행문화, 산불예방에 대한 사항을 홍보하여 산악사고 발생 시 등산객의 안전을 위해 더욱 신속하게 출동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가을철 원미산과 성주산을 방문하는 등산객을 대상으로 안전한 등산을 위한 노하우와 산행 안전수칙을 안내하여 등산객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안전 산행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산악위치 표지판과 구급함 및 소화기를 정비·안내 함으로써 산악사고 등 발생 시 신속한 위치파악을 통한 119신고와 구급함 및 소화기를 활용하여 초기에 조치를 할 수 있도록 등산객에 홍보하였다.


부천소방서에서는 “아름다운 가을철 산행의 시간 동안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즐거운 여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산행 중 안전사고 발생 시 주변 산악위치 표지판을 확인하고 119에 신속히 신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022.09.20.-부천소방서-119등산목-안전지킴이-운영.hwp (273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