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분당소방서, 119 드림캐처 학습동아리 운영으로 도민생명 보호 Up
작성자 : 소방안전특별점검단 날짜 : 2018-03-19 조회수 : 94
분당소방서(서장 김경호)는 6일 고품질 구급서비스 제공을 위한 ‘119 드림캐처 학습동아리’를 연중 운영한다고 전했다.

구급대원 학습동아리는 시민에게 양질의 구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한 정기적 모임으로 보다 질 높은 구급서비스 제공과 구급대원의 신속‧정확한 현장응급처치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월별 주제별 테마에 따라 전문응급처치와 구급활동 Case 발표, 구급대 응급처치 향상 방안 토의, 시뮬레이션 마네킹 등 전문구급장비를 활용한 실습, 현장 활동 피드백으로 진행된다. 또한 SNS 밴드를 활용한 모바일 토론, 정보공유 ‧ 교육자료 게시 등을 통해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교육에 참석한 백새롬 구급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각종 구급현장에서 보다 높은 팀워크를 발휘해 전문적인 처치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경호 분당소방서장은 “시민들의 요구가 높아진 만큼 보다 고품질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적인 구급대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학습동아리를 운영할 것.”이라며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든 제일 먼저 달려가 손 내밀어 주는 구급대원에게 감사 인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첨부파일(JPG)  분당소방서 119구급대원들이 꿈을 쫒는 사람을 뜻하는 드림캐처 학습동아리를 연중 운영한다..jpg (2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