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분당소방서, 「지역 안전지킴이」 의용소방대 정기교육 실시
작성자 : 소방안전특별점검단 날짜 : 2019-04-10 조회수 : 41
분당소방서(서장 김오년)는 17일 오후 2시 본서 대회의실에서 의용소방대원 73명을 대상으로 의용소방대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정기 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의용소방대원이 지역 안전지킴이로서 적극적인 임무수행과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의용소방대 제도 및 주요 임무․역할 및 관련 법률 설명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 교육 ▲화재진압 장비 사용법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의용소방대는 그 지역에 거주 또는 상주하는 주민이 소방업무를 보조하도록 하는 조직으로 평소 생업에 종사하면서 특별한 재난이 발생할 경우 출동해 화재진압․구조․구급활동을 보조하며, 평상시 화재예방에 관한 활동 등을 보조하는 역할을 한다.

분당소방서에서는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재난현장에서 소방업무 보조와 평소 화재예방 등 지역안전문화 정착에 관심이 많은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에 근무하고 있는 만 20세 이상 만 65세 이하인 건강상태가 양호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모집한다.
첨부파일(JPG)  분당의용소방대는 캠페인 등 화재예방활동을 보조한다..jpg (2 MB)
첨부파일(JPG)  분당소방서는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정기교육을 실시했다.jpg (2 MB)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