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분당소방서, 설 명절‘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집중홍보에 나서
작성자 : 소방안전특별점검단 날짜 : 2019-04-10 조회수 : 46
효도의 첫걸음! 고향집 주택화재경보기 설치로 시작하세요!

 

분당소방서(서장 김오년)는 1일 오후 2시 분당구 야탑역 및 성남종합버스터미널에서 일원에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설 명절‘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효도의 첫걸음! 고향집 주택화재경보기 설치로 시작하세요!’라는 홍보 슬로건으로 많은 인파가 예상되는 터미널과 역사에서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화재 시 초기 소화에 사용할 수 있는 소화기와 신속히 화재를 감지해 대피할 수 있는 주택화재경보기를 고향에 계신 부모님과 오랜만에 만나는 친인척들에게 명절 선물로 준비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김오년 서장은 “초기 화재에서 소화기는 소방차 1대 이상의 능력을 발휘하는 만큼 각 가정에 소화기, 주택화재경보기를 설치해 화재로부터 가족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첨부파일(JPG)  분당소방서는 성남종합터미널에서 귀성객을 대상으로 고향집, 주택용소방시설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jpg (1 MB)
첨부파일(JPG)  시민들은 화재를 감지해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는 주택화재경보기를 직접 체험해 보았다..jpg (3 MB)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