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 9. 16.)가평소방서,추석 연휴 대비 잣고을 전통시장 안전 컨설팅 진행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3-09-17 조회수 : 13

가평소방서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15일 잣고을 전통시장(가평읍) 현장 안전 컨설팅과 상인회장, 공단본부장 등 관계자들과 안전에 대한 간담회와 협의 체제를 구성했다.

이날 상인회 측은 소규모 점포에 대한 안전 점검과 소화기 교체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으며, 가평소방서에서는 적극 검토해 화재 없는 안전한 전통시장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약속했다.

이번 컨설팅 대상인 전통시장은 화재에 취약한 부분들이 많아 다수의 재산 피해 및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관서장 현장 확인을 통해 화재 취약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도록 각 점포에 ▶최근 화재사례 등을 통한 화재 예방 교육 ▶도로 무단 점용 및 적치 금지로 소방 통로 확보 ▶소방시설 유지·관리 등을 중점으로 화재 안전 컨설팅을 실시했다.

최진만 가평소방서장은 “전통시장은 화재 발생 시 소방차 및 대원들이 진입하기가 곤란하여, 화재진압에 어려움이 있다. 특히 추석 연휴 기간에는 방문하는 인원이 많아짐에 따라 화재 발생 시 피해가 더 커질 수 있어, 관계자 여러분들이 화재 예방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