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09.17.)가평소방서, 화재없는 안전마을 지정식 개최
작성자 : 소방행정과 날짜 : 2020-09-21 조회수 : 65

화재없는-안전마을-지정식2가평소방서, 화재없는 안전마을 지정식 개최


 

가평소방서(서장 김전수)는 17일 2020년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가평군 설악면 묵안1리를 선정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지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재없는 안전마을이란 소방관서로부터 일정 거리 이상 떨어져 신속한 소방력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하고, 주민 안전교육 및 훈련을 통해 마을단위 자율안전관리 체계를 확립해 주택화재를 예방하고 화재 피해를 줄이기 위해 추진하는 정책이다.

 

설악면 묵안1리 마을은 설악119안전센터와의 거리가 멀고, 2차선 도로에서 마을로 진입하는 도로가 협소하여 물탱크차 진입 불가지역이 다수 존재해 화재진압에 어려움이 있어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선정되었다.

 

이날 지정 행사는 소방공무원, 마을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및 마스크를 지원했다. 또한,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전수 가평소방서장은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된 만큼 마을 주민 모두가 화재예방에 적극 앞장서 주길 당부드린다. 또한, 가평소방서는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화재 예방활동을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141.-가평소방서-화재없는-안전마을-지정식-개최.hwp (20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화재없는-안전마을-지정식2.jpg (7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