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 자유게시판

 

공단의용소방대 입니다.
작성자 : *** 날짜 : 2015-12-03 조회수 : 522
안녕하십니까
양촌공단 특별의용소방대 입니다.

작년 7월19일에 발대식이 있었으니 어느새 벌써 1년하고도 절반이 지나갔군요.
처음 아무런 준비도 없이 갑자기 시작하게된 의소대활동이 이제는 여러분야의 소방지식들과 소방기초 훈련들을 통해 조금은 소방보조자로서의 의무와 보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지난체육대회때 자상하게 쳉겨주시던 대장님들과 함께 달리고 웃으며 한가족처럼 함께해주셨던 많은 의소대원님들과 우리들의 든든한 소방가족 여러분 덕분에 소방인으로서의 가슴 따뜻한 동지애도 느낄수 있었습니다.         산업체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로 구성된 공단의소대 이다보니, 오랜 시간 동안의 친목과 끈끈한 유대관계를 바탕으로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다른지역의 선배 의용소방 대원님들과 달리,  저희들은 지난 1년반동안 배우고 익힌 많은것들을 기초로 직장에서 필요한 소방기술의 습득과 유지관리에 대한 정보및 활동을 중심으로 우리산업단지의 화재 예방활동을 하면서 의소대원 으로서의 조심스러운 첫걸음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우선은 불조심캠페인과 산업단지내 거리정화운동,산업단지 관리공단 행사의 안전관리지원도 해보면서요 ...
아직은 결속력도 부족하고 추진력도 미흡하지만, 119센터에서 진행되는 정기교육도 충실히 받으면서 조금씩 조금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12월에 실시하고있는 야간 방화순찰을 할수있는 기회를 저희에게 주신 많은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순찰이 잘진행되어 앞으로도 산업단지에서 계속해서 활성화될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도 가져봅니다.
고맙게도 지난 본서교육을 통하여 저희공단내에서도 3명의 심폐소생술강사 자격과 재난안전관리사자격도 취득할수 잇었으며, 내년에는 공단에 위치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더많은 소방안전활동과 산업단지 관리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공단내에서 꼭필요한 중추적인 안전지킴이로서 나아가고자 합니다.
처음의 초심을 잃지않고, 한걸음 더 나아갈수 있도록 저희 의소대원들 모두 간절한 마음으로 바뢰어 봅니다.
지난 한해동안  늘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보내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