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02.16. 민간인이 소화기 7대 활용하여 초기진화…
작성자 : 고양소방서 날짜 : 2021-02-17 조회수 : 93
민간인이 소화기 7대 활용하여 화재를 초기진화…

주택용 소방시설 중요성 재확인

 

경기도 고양소방서(서장 이경호)는 16일 고양시 덕양구 고양동의 슈퍼마켓 건물 1층 에서 발생한 화재를 슈퍼마켓 관계자가 초기에 발견하여 신속한 119신고와 소화기를 이용한 자체진화를 하여 자칫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었던 화를 막았다고 밝혔다.

 

이 날 오후 1시 13분경 발생한 화재는 슈퍼마켓 직원에 의해 발견되어 신고되었으며 신고자에 의하면 물건을 옮기기 위해 지하 1층에서 지상 1층으로 올라와보니 건물외부 음식물처리기 부근에서 연기가 발생하는 것을 목격하여 슈퍼마켓 부점장에게 알렸으며, 부점장이 현장 확인후 119신고 및 소화기 7대를 이용하여 화재를 진화하였다고 진술하였다.

 

고양소방서 화재조사관에 의하면 화재는 건물 1층 외부에 설치된 음식물처리기 단독으로 발생한 것으로 보이며, 자세한 원인은 현재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이경호 고양소방서장은 화재를 최초 발견한 슈퍼마켓직원과 부점장이 소화기를 이용, 그것도 7대 씩이나 이용하였다는 것은 평소 소화기 배치 등 관리를 잘 하여왔다는 증거로 보이고, 건물 관계자에 의한 신속한 초기진압으로 자칫하면 건물과 주변으로 화재가 확대될 수 있었던 상황을 막았다며 초기화재시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한편 고양소방서에서는 의용소방대와 합동으로 매년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경감지기)보급을 확대하고 있으며, 올해도 기초생활수급자, 등 재난 약자 우선으로 1,000여세대에 보급을 실시하여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