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 gunpo 날짜 : 2020-10-29 조회수 : 150
안녕하세요. 군포소방서 재난예방과 생활안전팀장입니다.
먼저 도민의 안전과 소방행정에 관심을 기울여 주신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글 요지는 “공동주택 비상구에 장애물을 적치하거나 피난통로 상 물건을 적치하는 등 화재안전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한 적극적 행정 요청”으로 이해하고 답변 드리겠습니다.

경기도에서는 대형 화재 및 인명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다중이용업주 등 관계인의 안전의식 개선 및 3대 불법행위 근절 시까지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불시단속을 반복적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군포소방서에서는 119소방안전패트롤 및 소방특별조사를 연중 또는 시기별 운영하고 있고 비상구 폐쇄 및 피난 방화시설 관리소홀, 소방시설 차단, 불법주차 등 화재안전 저해 3대 불법행위가 근절되도록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군포시 주관 공동주택 관리자 및 입주자대표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시 화재예방 및 3대 불법행위 근절 등에 관하여 교육을 실시하며, 다양한 매체 등을 활용한 홍보도 지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불법행위를 일일이 찾아내어 단속하는 것이
쉽지 않음을 말씀드립니다. 사실 ‘비상구 폐쇄 등 위법행위 신고포상제’ 시행도 그 이유입니다.

무엇보다 안전에 관심이 깊은 귀하처럼 위험요인을 신고나 민원으로 알려주시는 것이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불법행위를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서 단지명과 동수, 층수, 몇 호라인 등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 답변 내용 중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군포소방서 재난예방과(031-479-8330)으로 전화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