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 5. 4.) 구리소방서, 이동안전체험차량 활용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작성자 : guri 날짜 : 2021-05-10 조회수 : 14
구리소방서(서장 김전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비대면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 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어린이 소방안전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고 안전문화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지난 달 29일 남양주 소재 연꽃 유치원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이번 교육은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뤄졌다.

 

주요 내용은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한 지진 체험, 소화기 사용법, 안전벨트 체험, 피난 체험 등 어린이들이 흥미를 갖고 집중할 수 있도록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구리소방서는 어린이들과 선생님의 호응도와 교육적 효과가 높아 이동체험차량을 활용한 비대면 소방안전교육을 이달부터 확대 운영 할 계획이다.

박상모 재난예방과장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자 비대면 소방안전교육을 마련했다”며 “어린이들의 안전의식과 위급상황 대처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사회적 분위기에 발맞춘 비대면 소방안전교육을 지속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021.-5.-4.-구리소방서-이동안전체험차량-활용-비대면-소방안전교육.hwp (1 MB)
첨부파일(JPG)  구리소방서-이동안전체험차량-활용-비대면-소방안전교육-사진-1.jpg (329 KB)
첨부파일(JPG)  구리소방서-이동안전체험차량-활용-비대면-소방안전교육-사진-2.jpg (748 KB)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