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화성소방서 언론보도 자료(2021.4.27)
작성자 : 화성소방서 날짜 : 2021-04-28 조회수 : 87

화성소방서, 송산 남성의용소방대원 화재현장에서 2명 구조



화성소방서(서장 김인겸) 송산남성의용소방대원 소속 대원이 화재현장에서 인명을 구조한 사실이 밝혀져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예찬수(43세/남) 송산남성의용소방대원.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08시 43분경 화성시 송산면 사강리 빌라 4층 건물 중 3층에서 화재가 발생, 관할인 송산119지역대에서 소방차와 구급차가 출동했다. 인근을 지나던 예찬수 의용소방대원은 소방차가 출동하는 싸이렌 소리를 듣고 화재를 직감하여 자신의 차량에 있던 의용소방대원 방화복과 헬멧을 착용 후 현장으로 뒤따랐다.

 

불이 난 빌라에는 연기와 불길로 인해 4층에 4명이 고립되어 있는 상황으로 자칫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급박한 순간이었다. 먼저 도착한 소방대원이 2명을 구조하는 사이, 현장에 도착한 예찬수 대원은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사람이 있다는 주변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한 치의 망설임 없이 건물로 진입해 2명을 구조 후 구급대원에게 인계했다.

 

예찬수 대원은 “의용소방대원으로서 당연한 일을 한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안전을 위해 재난 현장으로 주저 없이 달려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인겸 화성소방서장은 “예찬수 대원은 매사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대원으로 알려져 있다.”며, “위급한 상황에서 침착하게 인명구조 활동을 한 예찬수 대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