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향남119안전센터 운영관련 문의답변입니다.
작성자 : *** 날짜 : 2019-07-30 조회수 : 135
향남119안전센터 운영관련 문의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화성소방서 현장대응단 구조구급팀 구급대책 업무를 맡고 있는 조연화입니다.

먼저 화성소방서에 대한 관심과 격려의 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민원인께서 질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을 아래와 같이 회신합니다.

또한 회신내용에 대한 부족함이 있을시에는 031) 8012- 6441 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1. 향남읍 발안리에 소재한 119안전센터의 운영관련

-현재는 공실상태로 2018년 12월경 까지 화성의용소방대 회의실로 사용하였습니다. 그 후 2019년 1월부터 「화성소방서 감염관리모니터링실 집증센터」(가칭) 개·보수 공사 진행중에 있습니다.

2. 향후 운영관련

- 위와 같이 현재 「화성소방서 감염관리모니터링실 집증센터」는 가칭으로 개·보수 공사 진행중에 있으며 시설 완공 시 사용목적은 화성소방서 직원들을 위한 공간으로

가. 직원 힐링센터 및 PTSD 상담센터

나. 장거리 출퇴근 직원들을 위한 숙소

다.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 및 직원들의 정기회의실

등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전면 공사가 아닌 일부 공사 진행 예정입니다.

실제 운영목적은 위 와 같으며

운영관련 다른 시설로 이용할 것이라는 어떠한 소문을 들었는지 확인 할 수 없으나 국가적인 또는 유행성 감염병 질환이 발생 할 경우는 다음과 같은 방안도 모색중에 있습니다.

가. 감염병(의심)환자 접촉시 감염여부 결과 확인시까지 활동대원 격리(사무실 및 자가격리 시 직원,가족간의 2차 감염예방)조치 추적관리 등 현장활동 대원들을 위한 사용 방안 모색중입니다. 참고로 감염병 질환자는 119구급차 이송이 아니라 보건소에서 업무처리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