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0.01.10. 일산소방서,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사용 집중 홍보
작성자 : ilsan 날짜 : 2020-01-14 조회수 : 35
일산소방서(서장 박용호)는 화재 발생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화재 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캠페인을 집중 홍보한다고 밝혔다.

전기히터ㆍ장판ㆍ전기열선 등 이른바 3대 난방용품은 겨울철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화재 위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제품이다.

소방서는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전기히터 제품 안전 사용 방법으로 ▲안전인증 제품 확인 ▲기기 자체 안전장치 정상 작동 여부 확인 ▲기기 주변 가연성 물질 제거 ▲문어발식 전기 콘센트 사용 금지 등을 홍보한다.

또 전기장판 안전수칙에는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전원 플러그 뽑기, 온도조절기에 충격 주지 않기, 접힌 상태로 보관하지 않기, 사용하지 않을 땐 플러그 분리하기 등이 있다.

화목보일러는 불연재로 구획된 별도의 공간에 설치하고 보일러ㆍ난로 주변에 가연물을 두면 안 된다. 연통 주변 벽과 천장 사이에 일정한 거리를 두는 등의 안전수칙을 지켜야 한다.

박용호 일산소방서장은 “겨울철은 전기장판 등 겨울용품 사용 빈도가 높아 화재 발생 위험이 크다”며 “올바른 사용법과 안전수칙을 반드시 숙지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PNG)  화재위험_3대_겨울용품_안전수칙.png (287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