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0.2.3. 일산소방서 ‘허유재 병원’ 화재 유공 소방공무원 도지사 표창 수여
작성자 : ilsan 날짜 : 2020-02-04 조회수 : 86
일산소방서(서장 박용호)는 오는 3일 ‘일산 허유재병원화재’와 관련하여 화재진압 유공 소방대원들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이재명 도지사는 경기도청 제1회의실에서 2월 『공감·소통의 날』 진행에 앞서 화재유공 소방공무원 4명과 시민 2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지난 2019년 12월 14일 허유재병원에서 발생한 화재는 당시 산모와 신생아 200여명이 입원된 상태여서 자칫 대형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었지만 일산소방서의 신속한 현장대응과 유관기관 등의 노력으로 신고 후 20여분만에 화재진압, 전원 인명구조 등 큰 피해없이 화재를 진압해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도지사 표창은 정확한 초기 상황 전파 및 에어매트 전개 등 인명구조활동에 힘쓴 조성범 대원, 임시 응급의료소 설치와 환자 인명대피 유도에 힘쓴 신현상 대원, 화재진압 활동과 인명구조에 기여한 이창준 대원, 신속한 중증도 분류 및 환자 병원 이송에 힘쓴 윤정희 대원, 응급의료소 지원과 인명대피에 도움을 준 시민 2명이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박용호 일산소방서장은 “유공자들의 활약이 없었다면 큰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었다”며 “신속한 진압활동을 해준 유공자들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관련사진.jpg (183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