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0.10.28. 일산소방서 6개 기관과 합동 비대면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작성자 : ilsan 날짜 : 2020-10-29 조회수 : 81

고양시청, 한국전력공사, 보건소 등 6개 긴급구조지원기관 60여 명 참여
박용호 서장은 “대규모 재난 시 긴밀한 공조체계를 갖춰 나갈 것”


<!– contents //–>


일산소방, 관계기관 합동 훈련
일산소방서를 중심으로 한 고양시청, 한국전력공사, 보건소 등 6개 긴급구조지원기관이 28일 2020년 비대면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일산소방서

 

일산소방서는 28일 고양시청, 한국전력공사, 보건소 등 6개 긴급구조지원기관과 합동으로 2020년 비대면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고양시 일산지역에서 대규모 재난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지휘체계를 확립함으로써 효율적인 대응을 하기 위해 진행됐다.

6개 관계기관에서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대응에 따라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의 시뮬레이션 훈련으로 이뤄졌다.

고층건축물이 즐비한 일산지역의 특성을 고려, 초고층 아파트에 대형화재가 발생해 다수의 인명피해 발생하는 상황 등 복합 재난상황을 가정했다.

이에 소방서는 긴급구조통제단을 가동, 상황별 메시지에 따라 인명구조 및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시, 한전, 한국가스안전공사 등과 유기적 협조로 합동 대응했다.

박용호 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국가 차원의 일원화된 지휘체계를 확립해 대형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겠다”며 “대규모 재난발생 시 소방을 중심으로 민·관·군 등 관계기관이 긴밀한 공조체계를 갖춰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규원기자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