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1.20. 일산소방서, 공사장 의용소방대 화재안전지킴이 설명간담회 개최
작성자 : ilsan 날짜 : 2022-01-21 조회수 : 15







[ 고양/허윤기자] 일산소방서(서장 한봉훈)는 지난 19일 오전, 대형공사장에서 발생하는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공사장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평택 팸스 물류센터 신축공사장에서 발생한 화재와 같이 공사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형화재를 예방하고자 공사장 관계자들과 함께 안전관리 방안에 대한 논의와 향후 동일유형 화재 재발방지를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의용소방대 화재안전지킴이」 운영 내용을 소개하였는데 「의용소방대 화재안전지킴이」란? 민간 소방지원인력인 의용소방대가 각 공사장을 방문하여 화재위험요인을 확인하여 제보하고, 공사장 측에서 요청 시 용접・용단 작업의 초기소화반으로 파견되어 화재발생 시 소화기를 이용한 초기진화・화재신고・인명대피 등의 역할을 담당하는 정책이다.

유해준 재난예방과장은 “겨울철에 난방기구 사용과 용접작업 중 가연물에 불똥이 튀며 화재가 나는 사례가 많다.”며 관계자들의 화재예방을 촉구하였고 “각 공사장에서 용접작업 시 「의용소방대 화재안전지킴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안전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하였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