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5.3. 북부소방재난본주 소담센터, 동료 소방공무원 심신건강을 위해 일산소방서 방문 찾아가는 힐링 상담실 운영
작성자 : ilsan 날짜 : 2022-05-03 조회수 : 14







[ 고양/허윤기자] 일산소방서(서장 한봉훈)는 지난 4월 29일 소방공무원 동료상담소 ‘소담센터’에서 일산소방서 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 및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담 힐링 프로그램은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소담센터’ 동료상담사 2인(이숙진, 함초록)이 직접 방문하여 상담사와 내담자간 1:1 심신건강교육 및 이완활동, 신체상태 측정, 개인 동료상담 등을 진행하였다.

또한 일산소방서 내근 직원들을 대상으로 각 종 업무 및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하여 스트레스 검사(HRV)및 아로마 테라피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었다.

소담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원들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업무 과중으로 지친 심신을 동료상담사의 전문적인 상담 및 프로그램 구성으로 치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담센터 동료상담사는 “시간 내어 힐링과 상담을 받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소담센터에서 운영되는 힐링 프로그램의 일부를 이동 찾아가는 힐링 상담실로 활용 운영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상담에 대한 부담스러운 인식을 개선하고, 미약하나마 일상생활 속 쉼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일산소방서에서는 다양한 출동 현장을 경험하는 직원들이 직무스트레스에 노출되더라도 건강하게 회복하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직원들을 위한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