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 9. 18. 일산소방서, 공동주택 공기안전매트 맞춤형 재난대응 훈련 추진
작성자 : ilsan 날짜 : 2022-09-19 조회수 : 14

[ 고양/허윤기자] 일산소방서(서장 한봉훈)는 지난 16일 일산 관내 공동주택 입주민 등 관계인과 합동으로 맞춤형 재난대응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공동주택에 화재 등 재난이 발생했을 때, 소방차 도착 전 입주민의 비상대피를 위한 장비인 공기안전매트를 신속히 전개하는 훈련을 중점으로 실시했다. 화재가 발생하면 지상과 연결된 피난계단으로 대피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고층 입주민들은 화염과 연기로 지상이나 옥상으로 피난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럴 때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에서 보유중인 공기안전매트를 신속하게 전개하여 피난이 어려운 입주민을 긴급하게 대피시키는 맞춤형 재난대응 훈련이 절실히 필요하다.

공기안전매트는 화재시 피난이 곤란한 입주민과 자살시도자 등 긴급히 뛰어 내릴 경우 충격을 흡수해 안전하게 지상에 도달할 수 있는 장비이다. 이번 훈련에는 공동주택 관계인에 의한 신속한 공기안전매트 전개훈련과 병행하여 소방시설 작동 불가 시 소방차량의 소화용수를 이용한 화재진압을 위해 연결송수관 점령훈련 등 민관 합동소방훈련을 함께 실시했다.

한봉훈 일산소방서장은 “공동주택 관계인에게 공동주택에서 보유한 공기안전매트 전개훈련을 통해 재난대응 초기 골든타임 내 도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 고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첨부파일(JPG)  언론보도-1.jpg (155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