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월간뉴스
축소확대
소방월간뉴스(2022.7.)
홍보관리자 | 2022-08-12 10749

[원본동영상보기]

한 달 동안 경기도에서 일어난 주요 사고 소식과 경기도소방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자막)
-끝나지 않는 장마 힘든 여름 날씨 계속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경기도소방
(음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소방 아나운서에 지원하여 뉴스를 진행하게 된경기도소방재난본부 김민주 입니다. 들쑥날쑥 내리던 비와 계속되는 습한 날씨로 힘들게 하는 장마가 끝날 듯 안끝나는 유난히 힘든 여름입니다.그렇지만 이럴 때일수록 경기도 소방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서 더 힘내겠습니다. 뜨겁고 힘든 여름 7월 경기도 소방의 여러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자막)
-의왕 학의동 교통사고 구조활동
-트럭은 전도되어 운전자 고립된 상태
-유압장비로 구조 응급조치 후 병원이송
(음성)
의왕시의 한 도로에서 트럭과 택시의 교통사고로 신고접수를 받고 즉시 출동한 의왕소방서 구조대는 현장에 도착하여 전도되어있는 트럭 안의 운전자를 확인하고 구조활동을 벌였습니다. 동시에 사고현장 주변의 잔여물제거와 교통정리 대원을 배치하고 유압장비를 이용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조했습니다.
(자막)
-광명역 역사 침수 안전조치
-집중호우로 인접 공사현장에서 유입
-시민통제 후 배수작업 안전조치 실시
(음성)
유난히 길고 끝나지 않는 이번 장마~ 이번에는 폭우로 광명의 한 역사가 침수되고 있다는 신고로 즉시 현장으로 출동! 집중호우로 인해 인접 공사현장에서 유입되는 빗물로 인해 역사가 침수되고 있었습니다. 신속히 시민들을 통제하고 배수작업을 실시, 안전조치를 완료하였습니다.
(자막)
-경기도소방 남화영 본부장 취임
-제주 대구 경북소방에서 근무
-소방청 정책국장 차장등 요직 근무
-빈틈없는 소방행정과 재난현장대응
-소통과 화합으로 신뢰받는 소방
(음성)
지난18일 경기도소방에 남화영 본부장이 20대 본부장으로취임하였습니다.남화영 신인본부장은 제주,대구,경북소방에서 근무하였고 소방청에서 소방정책국장, 화재예방국장, 소방청 차장등 요직을 거쳤습니다.“빈틈없는 소방행정과 재난현장대응으로 더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고,조직 내 소통과 화합으로 신뢰받는 소방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습니다.
(자막)
-특사경 고층아파트 상가 특별단속
-지난 3개월동안 도내 987곳 점검실시
-106곳에서 153건의 불법사항 적발해
-소방시설 폐쇄 및 차단 경보시설 차단
-적발건 과태료 및 조치명령등 행정처분
-소방업무관리자의 업무미흡 사례 많아
-주기적 단속과 찰저한 수사로 예방
(음성)
경기도소방 특별사법경찰은 지난4월부터 3개월간 도내 아파트와 상가 987곳을 임의로 선정해 소방시설을 점검하였습니다.그 결과 106곳에서 153건의 불법사항을 적발했습니다.소방시설폐쇄 및 차단, 소방시설은 경보시설차단과 비상계단 및 방화문 유지관리 소흘등 소방안전관리자가 업무를 미흡하게 한 적발건에 대해 과태료와 조치명령등 행정처분을 하기로 했습니다.경기도소방은 “여전히 일부 아파트에서 설마~ 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소방시설을 차단하고 있어 주기적 단속과 철저한 수사로 대형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자막)
-갑작스러운 폭우로 계곡과 하천에서
-급류에 휩쓸리거나 고립되는 상황 발생
-미리 일기예보와 재난문자등 참고
-위험하거나 긴급한 상황 119로 신고
(음성)
긴 장마로 인해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해 계곡과 하천에서는 갑자기 불어난 물살 때문에 급류에 휩쓸리거나 고립되는 상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항상 미리 일기예보등을 참고하시고 위험하거나 긴급한 상황에서는 119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경기도소방안전뉴스 김민주 였습니다.
경기도소방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