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21108 보도자료(남양주소방서, 2022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표지 전달)
작성자 : Namyangju 날짜 : 2022-11-08 조회수 : 19

남양주소방서(서장 조경현)는 8일 2022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에 방문해 인증 표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란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1조 3항에 의거하여 최근 3년간 화재 발생 사실이 없고, 피난 및 소방·건축·전기·가스 관련 위반 사실이 없어야 하며,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


 


업소의 자발적 신청에 한해 본부의 심의를 거쳐 우수업소로 선정되면 인증 표지가 부여되며, 2년 동안 다중이용업주 및 종업원에 대한 소방안전교육 및 소방특별조사가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남양주소방서 관계자는 “관계인의 지속적인 안전관리는 많은 시민의 인명·재산 피해를 방지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업소들이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함께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21108-보도자료남양주소방서-2022년-다중이용업소-안전관리-우수업소-인증-표지-전달.hwp (684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