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활동 소개

 

2019.03.21. 오산소방서장, 직접 관내 공장 살펴보며 현장 안전컨설팅 실시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19-03-27 조회수 : 158

오산소방서장, 직접 관내 공장 살펴보며 현장 안전컨설팅 실시


 

오산소방서(서장 박기완)은 지난 3월 20일 이화다이아몬드공업(주)(오산시 남부대로 374) 공장에 직접 방문하여 ‘관서장 119 현장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관서장 119현장안전컨설팅은 현장 중심 재난행정 실현 및 안전 사각지대 사전 해소를 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현장 종사자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소방서와 공장 간 긴밀한 소통을 추구하며, 궁극적으로 선제적 안전관리를 통해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주요 추진내용으로는 ▲경영자의 화재예방 관심과 의지 제고 ▲안전담당자의 책임 확인 및 사기진작 방안 협의 ▲현장 안전진단과 현황분석을 통해 공장 소방안전 환경에 맞는 컨설팅 제공이다.

 

박기완 서장은 “대형공장은 재난이 발생하면 막대한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를 초래하게 되므로 평소 직접 방문하여 현장을 보고 선제적으로 공장의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해야한다.” 면서 “우리 소방서는 관내 대형공장에 대해 소방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재난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또한 실제 화재상황에 준한 현장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소방대상물자료를 현실화하여 대형 재난사고에 대한 대비대응 태세를 철저히 구축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첨부파일(JPG)   박기완 소방서장이 이화다이아몬드공업(주) 공장을 방문해 119현장안전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jpg (7 MB)
이전글 다음글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