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06.04. 오산소방서, 상반기 구조구급대원 감염방지위원회 개최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1-06-11 조회수 : 14

오산소방서, 상반기 구조·구급대원 감염방지위원회 개최


오산소방서(서장 윤성근)는 4일 오전 10시 2층 영상회의실에서 구조·구급대원의 현장활동 시 전염성 질병 및 유해물질 접촉 등으로 인한 감염을 예방하고 접촉 시엔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2021년 상반기 구조·구급대원 감염방지위원회를 개최했다고 7일 전했다.


이번 위원회는 위원장(서장), 지도의사(오산한국병원) 등 총 9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조·구급대원 감염방지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활동 시 노출될 수 있는 전염성 질병에 대한 예방 및 노출 후 사후관리, 구급대원의 정기적인 건강검진, 백신접종 등 건강유지에 관한 사항, 감염관리실 등 근무환경 개선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위원회 자문의사로 구급 지도를 담당한 오산한국병원 응급의학과 고혁상 응급실장이 직무상 감염성 질병 노출 시 행동요령 및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교육을 실시했다. 


윤성근 오산소방서장은 “최일선에서 각종 전염성 질병 및 유해물질 접촉에 노출된 구조·구급대원의 안전관리와 감염방지를 통한 건강 유지가 우선이며 이를 통해 시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질 높은 구조·구급서비스 또한 제공할 수 있기에 감염방지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JPG)  2021.06.07.-상방기-구조구급대원-감염방지위원회-개최세이프투데이.jpg (137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