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6.22. 오산소방서, 2022년 상반기 감염방지위원회 개최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2-06-23 조회수 : 36

오산소방서, 2022년 상반기 감염방지위원회 개최


오산소방서(서장 한경복)는 22일 본서 영상회의실에서 관서장 포함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활동 대원의 감염예방과 관리·이행사항 평가 및 소통을 위한 상반기 감염방지위원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감염방지위원회는 감염관리 표준지침에 따라 현장활동 중 전염성 질병·유해 물질 접촉에 따른 감염방지 등 현장대원의 안전 확보를 위해 매년 상·하반기 2회 운영된다.


이날 위원회는 각종 전염성 질병과 유해 물질 등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대원들의 감염을 방지하고 감염관리를 위해 오산한국병원 박제영 응급실장과 구급대원 등 총 10명이 참석하여 상반기 운영실태와 향후 추진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내용은 ▶주요 추진실적 확인 및 감염관리 평가 ▶감염예방을 위한 위원별 책무 확인 ▶향후 감염관리 개선사항 토론 및 건의사항 논의 ▶현장 출동대원 안전관리 애로사항 청취 등이다.


한경복 오산소방서장은 “전염성 질벙과 유해 물질 등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재난 현장의 최일선에서 일하는 현장 출동대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대원들의 안전한 현장 활동이 시민의 안전과도 직결되기에 감염방지 등 방역체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2022.6.23.-오산소방서-2022년-상반기-감염방지위원회-개최경인매일.jpg (89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