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11.29. 소방차 퍼레이드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2-12-06 조회수 : 11

오산소방서, 소방차 퍼레이드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오산소방서(서장 한경복)는 ‘제75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오산역환승센터 일대에서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퍼레이드 및 화재예방 캠페인을 29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에서는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범시민적인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및 유관단체(오산시청, 오산경찰서, 오산역, 오산시외버스터미널)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중밀집장소인 오산역환승센터, 오산동 상가골목 일대에서 실시했다.


주된 내용은 ▶소방통로 확보 및 장애요인 개선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훈련 및 퍼레이드 ▶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운동 ▶119다매체 신고방법 안내 ▶‘불나면 대피먼저’ 등 관련 안내물과 홍보물품(마스크)을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영웅이 인형탈, 피켓 및 현수막을 활용해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한경복 오산소방서장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대비해 불조심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소방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시민 여러분들이 안전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JPG)  2022.11.29.-소방차-퍼레이드-및-화재예방-캠페인세이프투데이.jpg (52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